Ardhira Putra

(b. 1988)

It's Nice That에서 소개되어 알게 된 애니메이션 작가인데 과거 80년대 버블경제로 호황을 누리던 일본 애니메이션과 매거진에서 본 이미지들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했다고 하네요. 이 분 일러스트는 많이 봤는데 애니메이션 작품도 하는지는 처음 알았어요! 아마 시포디랑 에펙 사용해서 작업하지 않나 싶네요... With Foundation에서 NFT 많이 팔구 에픽하이랑 Super Rare 라는 곡 뮤비 작업도 같이 했네요. 애니메이션을 공부하셔서 그런지 공간감이 뛰어난 것 같아요...! 여름갬성이 많이 드러나는 이미지들이라 보고 있으니 시원하네욥!

https://www.instagram.com/ardhiraputra/?hl=en

https://www.youtube.com/watch?v=ZsAuWVZcCi8&ab_channel=OFFICIALEPIKHIGH

https://www.itsnicethat.com/articles/ardhira-putra-illustration-animation-010722

It's Nice That 인터뷰 전문:

MTV 아이덴티티, 빈티지 비디오 게임 및 일본 잡지의 80년대 광고와 같은 Ardhira Putra의 영감을 믹서기에 부으면 오늘날 여기에서 볼 수 있는 포화된 비주얼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똑같은 양의 영혼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자카르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모션 디자이너의 작품은 마치 닌텐도 64 메타버스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따뜻하기도 합니다. 사실, 그의 3D 풍경을 가로지르면 컴퓨터 화면만큼 맑은 하늘, 오렌지 주스 상자, 시원한 바닷바람을 볼 수 있습니다. Ardhira는 1988년 인도네시아에서 태어났습니다. 당시 일러스트레이터는 일본 만화가 "어디에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덧붙입니다. “내 어린 시절은 그 시절의 팝적인 언급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오늘날 그는 자신의 스타일을 그 순간을 통해 "돌아가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그의 언급은 광범위하지만 모두 "어린 시절의 추억"이라는 단순한 범주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요즘 Ardhira가 앨범 커버나 뮤직 비디오를 위해 접근할 때(그는 주로 전 세계의 음악가들과 함께 일합니다), Ardhira는 이미 그의 스타일을 알고 있고 반대하기보다는 함께 작업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앨범 커버를 위한 그래픽을 제공하든 SuperRare를 위한 NFT 드롭을 제공하든, 파워레인저와 같은 인물, 증기파 미학 및 복고풍 스낵은 계속 반복되는 주제입니다. 이러한 물체는 일반적으로 몰입형 풍경에 떠 있어 VR 헤드셋을 착용한 듯한 환상을 만듭니다. Ardhira가 어떻게 자신의 그래픽을 몰입감 있게 만드는지 궁금하시다면, 일러스트레이터에게는 긴 여정이었습니다. 2012년 영화 및 애니메이션 과정을 졸업하고 대학원 프로젝트로 인도네시아와 일본에서 수상한 후 Ardhira는 클라이언트 기반 작업에서 창의적 정체를 느끼기 전까지 5년 동안 업계에서 일했습니다. 그러던 중 친구 밴드를 위해 레트로 그래픽을 만들던 중 3D와 2D를 결합하는 우승 공식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그가 이미 2D 드로잉을 통해 만들고 있던 놀라운 세계를 향상시키는 방법이 되었고, 시청자가 그 세계에 더 온전히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뮤직 비디오에 관해서는 확실히 더 나은 기술이 없습니다. 시청자들을 감동시키는 그의 능력과 그의 훌륭한 레퍼런스 조합은 최근 Ardhira의 꿈의 커미션, 즉 힙합 그룹 Epik High의 뮤직 비디오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부러운 경험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트위터의 보컬인 Tablo의 DM으로 시작하여 Ardhira가 "완전한 창작의 자유"를 가진 프로젝트였으며 Ardhira의 침실에서 "내 행복한 것들로 가득 찬" 비디오 세트로 절정에 달했습니다. 포트폴리오가 개인, 즉 그의 젊음의 향수에 확고하게 뿌리를 둔 크리에이티브인 Super Rare 비디오는 클라이언트가 상업 작업에서 개인적인 주제를 위한 공간을 허용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한 증거입니다. Ardhira에 대한 또 다른 애니메이션 음악 출시와 함께 크리에이티브에서 동일한 기술적인 경치의 숙달과 가정적인 추가 사항을 더 많이 볼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Ardhira Putra (@ardhiraputra) • Instagram photos and videos
WWW.INSTAGRAM.COM 원글보기
노상호

이분 국적이 자카르타여서 놀랐었던 ㅎㅎㅎ(당연히 일본일줄알았는데요)

왠지 Eizin Suzuki 를 레퍼런스삼지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hiroshi nagai 라던지!

다니
@노상호 맞아요! 그 일본 특유의 시티팝적인 느낌... 이 분은 그런 이미지들을 애니메이션화해서 신선했어요!
사진·파일

TIP 최대 크기 25M 파일을 20개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드래그해서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은

공간감이 뛰어나다는 말 공감해요! 중간중간 보이는 한글들도 반갑고 귀엽네요.. 최근에 아시아나 항공 작업하신 분도 생각나구요! https://www.instagram.com/p/Cfq1vpHAHL3/?hl=en 요분인데 어떤 프레임 넘어갈때 뚝뚝 끊기는 것이 있는데.. 일부러 연출하신 건지 기술적 한계인지 궁금했던...
좋은 작가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노상호
@이은 한지원감독은 기본적으로는 핸드드로잉을 하기때문에 초당 8-12프레임사이의 로우 프레임을 사용할 수 밖에 없을 거에요. 높은 프레임레이트를 보시다보면 끊겨보일수도? 딱히 아시아나에서 끊겨보인다고 생각해본적은없는데. 혹은 웹에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프레임탈락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
사진·파일

TIP 최대 크기 25M 파일을 20개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드래그해서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