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브러쉬를 (아직은) 시도해볼 생각이 없는 것 같아서 에어브러쉬계열 작가들 다 빼고 좀 더 취향을 좁혀서 리서치 해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요즘 비즈 공예에 빠져서요.. 팔찌, 열쇠고리 만드는데 시간을 보내고 있숩니다..

작업과 연결될 만한 지점이 있는 작가부터 소개하자믄!

  1. Kenchi miyazawa

    https://www.instagram.com/ken01_miyazawa/

    너모 귀엽지 않나요..!?!?!?!!?? 스기마야 준 이라는 분과 함께 '마그마'라는 아티스트 유닛을 운영중입니다. 무사시노 미술대학을 나왔고 학교에서 만나 팀으로 계속 활동중인것 같아요. (마그마 홈페이지: http://magma-web.jp/ 귀여운거 많아요!)

    cv는 따로 찾을 수 없었지만 도쿄 라포레 미술관에서 전시한 것을 보면 미술 내에서도 활동하며 클라이언트 잡도 하는 것 같아요.

    Miyazawa 무사시노 미술대학 시노그래피, 디스플레이, 패션디자인과에 입학했을 때 처음 만났습니다. 우리 둘 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년의 휴학을 하고 대학에 갔었는데, 일본에서는 흔한 일이 아니어서 그런 얘기를 하기 좀 부끄럽기도 하고, 그 사이에 작지만 화해할 수 없는 갭이 있었다. 대학에 곧바로 갔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휴식을 취한 사람은 극히 적었고, 2년을 쉰 사람은 5~6명에 불과했다. 우리는 막 학교에서 나온 학생들과 따로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요즘 공예적인 것에 빠졌는데 제가 추구하는 미감과 정확히 맞아서 가져와봤습니다. 또한 공예->페인팅이 아주 스무스 해보였는데요 .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덕후 특: 갑자기 벅차오름)

    저 또한 최근 페인팅에 공예적인 것을 섞어보려 춈춈히 시도 중인데

    (예: )

    미야자와처럼 저렇게 전면에 내보이는 방식도 생각중입니다...

  2. Nanook (b.1984)

    https://www.instagram.com/nanoooook/


    요런 그림을 그리는 도쿄 베이스 작가인데요. 인스타에 가보면 모든 것에 표정을 넣는 것이 넘나 제 취향이었습니다. 저는 늘 밝히듯이 인간이 아닌 것들에 다 표정 넣어주기를 좋아하는데요. 페인팅 또한 붓질이 강조되는 페인팅이라 제 취향입니다..

    cv를 보면 소윤이 좋아하는 캄앤펑크 갤러리에서도 전시했네요!

    (일본에서 제 취향인 갤러리는 캄앤펑크, 클리어 갤러리 정도.....)


  3. One Perfect Frame

    https://www.instagram.com/one.perfect.frame/

    최근에 찾은 보물 같은 페이지이자.. 현타를 주게한... 인스타...

    제가 페인팅으로 애니메,움짤의 한 장면을 옮긴다면 이분은 그냥 캡쳐 하나로 끝내버리는... 근데 저게 더 멋져보여서 너무 슬픈... 그런 제 마음값을 구하시오...
    스티븐이라는 영국인 씨네필이 운영하는 인스타 페이지인데요. 움직임이 강조되는 몇 프레임을 저렇게 올리는데.. 제 작업보다 저게 더 예술적이고 예쁜 것 같아요.. (갑작스런 현타) 저는 저기서 페인팅으로 옮기는데 물성을 더한다던지, 신체성이 들어간 흔적을 더한다던지... 그림 내적으로 연구를 더 해볼까 합니다.. 흡흑.. (근데 암만봐도 저게 더 멋져보여...)

    요즘 그림이 잘 안그려지고, 제가 너무 못그린다는 생각에... 비즈 공예도 해보고 혹은 비즈 공예에 들어가는 챰? 들을 실제로 관찰해 유화로 묘사하는 연습까지 해보는 지경에 이르렀는데요... 작업 내외부적으로 고민이 많은 요즘이라.. 3d 툴 연습은 이야기를 듣는 것으로 만족해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척척 해내시는거 너무 멋져요.. 잘보고있습니다.. 저는 또 다시 작업하러...총총..

kenichi_miyazawa(@ken01_miyazawa)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WWW.INSTAGRAM.COM 원글보기
노상호

one.perfect.frame/ 재밌네요!

결국 계속해서 마주치게 될 질문일텐데요. 왜 그리는가? 에 대한 좀 더 명확한 얘기가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사실 은정씨가 말씀하시는 것을 전달만하기엔 당연히 캡처가 나으니까요.

비즈는 뭐랄까. (수업에서 다룰지도모르겠습니다만) 최근에 페인팅들이 계속해서 두께감을 넘어서 부조에 가까워지고 있는 경향과 겹쳐보이기도합니다. (저도 좀 관심이가서..)

왜그럴꺄? 에대한이야기를 나눠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전 에어브러쉬회화의 반대성향으로 같이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너무 얇은 재료를 쓰다보니 다시 물성감에대한 향수같은 것이랄까.

결국 디지털과 아날로그사이감각을 말하게되는 주제로 나아갈 때. 아날로그를(현실..땅..)은유할

거리가 필요했다거나.

사실 더 단순한이유로는 현실에서 보는 회화작품이 사진보다 멋지지않게 되기때문도있겠지요.

물성감을 만들어야하는.

그렇다고 조각이랑은 또 좀 다른건가 싶기도하고..

이은
@노상호 늘 무언가 하나 유행하면 곧이어 반대 성향의 것이 따라오는 걸까욤… 근데 부조적인건 에어브러쉬계파에서도 쓴다구 생각했어요! (트레이 압둘라 같은?https://www.instagram.com/p/Ccat8rDLGeO/?igshid=MDJmNzVkMjY= )
아아!! 저는 반대로 에어브러쉬파에서 그 얇은 물성을 극복(?)하기 위해 미디엄이 꼭 들어가는 것에 물음표가 뜨더라구요!! 최근에 국내에서 뜨기 시작한 요 작가도 모래같이 쵸쵸쵸 미디엄을 쓰는 것 같고… (https://instagram.com/kims_obj?igshid=YmMyMTA2M2Y= ) 다들 프린트보다 나은.. 그림이여야만 하는 이유를 덧붙이기 위해서일까요… 결국은 물성감이 프린트와 구별되는 지점이라기엔. 금방 기술에 따라잡힐 것만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노상호
@이은 아 의미가 잘못 전달 됬군요. 제가 잘 못 썼나봐용. 말씀하신 걸 저도 말한거였어요. 에어브러쉬를 쓰시는분들이 물성감을 더한 작업을 하게 되는 것... 얇은 머터리얼을 쓰다가 오는 needs 일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ㅎㅎㅎ 시안인가 저분 저도 재밌게 봤는데. 누구는 오스틴리의 열화버전이라고 하긴 하지만. 수업시간에도 말했듯이 오스틴 리의 자식이 한둘인가요?ㅎㅎ 귀여울꺼면 저정도로 귀여워주는 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어요. 소윤씨작업과 은정씨작업의 이상한 경계선에서 만난 작가일지도요.
사진·파일

TIP 최대 크기 25M 파일을 20개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드래그해서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hani_oo

비즈공예 하신 거 궁금해요 !! 공예도 타고 들어가면 재미있는 작업이 정말 많은데 ㅎㅎㅎㅎㅎ어떤거 보고계신지도 궁금하고요!

이은
@hani_oo 저는 키치한 디자인을 무척 좋아합니다...!!! (예: https://www.instagram.com/kitschxpeepee/ ) 근데 비즈 공예하면 따라올 수 있는 질문이.. 동대문에서 재료를 사입해서 결국은 조합에 그치는 것이기에... 누가누가 조합 잘하나로 끝나는게 저는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이 글 리서치 1에서 소개한 마그마 그룹처럼 결국은 제가 원하는 모양의 챰이나 재료를 만드는게 제가 가고싶어하는 방향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이미 만들어진 것을 조합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재료부터 성형하는 것이죠...!!! (물론 아직까지도 재료 재조합만해도 즐거운...비즈공예... 핳핳...)
사진·파일

TIP 최대 크기 25M 파일을 20개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드래그해서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