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____________Brand Identity
kkumulik
___꾸물꾸물거리는 이상한 애들이 굴러다니는 곳 ....
___각자 나름대로 여기 와서 굴러다니게 된 사정이 있다 ....
1 < 화딱지찌릿 > 아주 화딱지가 잔뜩 나서 째려보는 눈빛이 특징이다. 등과 꼬리는 LED. 매우 짜증나면 색이 변한다.
2 < 멀뚱말똥이 > 사자(해바라기 아니고) + 물개 + 인어 + 벌레. 자연에서 적응을 못해서 대도시로 넘어와 서식. 욕심이 많은 성격이다.
3 < 헥헥이 > 신난 표정으로 맨날 뛰어댕긴다. 팔 두개를 밑으로 내려서 다리로 쓰고 있다. 아무 생각이나 하고 아무 말이나 한다. 생각이 많아지면 머리 위로 솟은 가지도 많아진다.
------------...........나머지는 이름 짓는 중.............------------
______________Marketing
<소비자 타겟(판매)>
아트, 패션, 라이프스타일 제품 관심있는 20-30대 중에서, 귀엽고 특이한 거 좋아하는 취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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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VA LIFE, LOFA SEOUL, 29cm, EQL 등에서 신진 디자이너/작가 제품 보는 사람들. eyesmagazine, DIVE 등으로 최신 제품이나 트렌드 소식 접하는 사람들.
<기업 타겟(콜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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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ex1) rolarola : 브랜드 제품 컨셉과 맞춘 아트 상품 같이 판매. (귀엽고 쉬워보이지만 돈은 많이 안될것같음)
ex2) themuseumvisitor
-----> jonburgerman과 모자 콜라보 진행. 전시도 같이 함.(분더샵)
이 작가는 페인팅도 꾸준히 해서 전시도 하는데, 콜라보를 정말 열심히 함. 규모가 크고 진짜 좋은 곳이랑... 같은 이미지로 한 제품만 만들 수 있다는 것만 보여주면, 위의 예시 정도의 콜라보레이션만 들어올 것 같음. 그런데 이 작가처럼 자기 작업 이미지를 집중하고 다양한 곳이랑 콜라보를 할 수 있다는 것 꾸준하게 어필을 하면, 더 일적으로 잘 풀어갈 수 있을 듯.
=> 3D툴 열심히 배워서 인스타 피드에 제품 말고 작업 이미지로도 많이 많이 올려야겠다는 다짐..
______________Plan
< 품목별 수익 계산 >
1) 인형 : 원가 약 7000원 (양모 5000+@원, 패키지 약 2000원) / 판매가 약 70,000원 - 120,000원 / 수수료 30%, 원가 제외 순이익 42,000 - 77,000. / 1개 제작할 때 5시간+@ 되는 것 생각하면 인건비가 시간당 10,000원 정도....
2) 손거울, 키링, 그립톡, 트레이 등 잡화 : 원가 약 3000원 / 판매가 약 20,000원 / 수수료 30%, 원가 제외 순이익 11000원. / 1개 제작할 때 2시간.....이면 이게 더 손해.......
=> 잡화는 차라리 펠트로 만들지 말고, 이미지를 만들어서 프린팅하는 방식이 나을 듯.
//// 뭐가 정해져서 시작하는 게 아니고 고민하는 과정 공유한 거라, 다 좀 확실하지가 않네요 ㅠㅠ 그래도 해보고는 있습니다 허허
https://www.instagram.com/p/CfYZLiiPoKn/?igshid=MDJmNzVkMjY=
요것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은님이랑 저랑 취향이 비슷해서 자꾸 이런게 뜨네요... 쿄쿄
"잡화는 차라리 펠트로 만들지 말고, 이미지를 만들어서 프린팅하는 방식이 나을 듯." 기술 복제 시대를 떠올려 적용할 수 있는 넘나 적합한 방식이라 생각합니다ㅎㅎ,,👍👍